양구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관리 추진
합동점검반, 부당요금 신고센터, 물가모니터반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5:01:27

[양구타임뉴스] 양구군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이달 말까지 주요 피서지의 음식점 및 숙박업소, 피서용품 이용료 등에 대한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위한 물가안정 관리에 나선다.

주요점검대상은 수입천, 서천, 웅진계곡, 광치계곡, 팔랑폭포, 레포츠공원, 파로호 낚시터 등 피서 인파가 집중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도 및 점검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고객 불편사례 수집 등 피서지 중심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된다.

중점사항은 행락지물가점검, 팬션의 바가지요금, 낚시터 등에서 자릿세 징수행위, 부당한 호객행위, 가격표 미 게시 및 표시요금 초과징수행위, 불법시설물 설치영업, 노점상행위 등 상거래 문란행위 등이다.

이를 위해 군은 관광지와 피서지별 물가실태를 조사하고 피서지 및 업소별 가격표 게시실태확인, 음식, 숙박업소협회 등 관련업 종사자 간담회 등을 개최하고 바가지 가격 근절과 시설의 청결에 힘써 줄 것을 협조하였으며 이달 말까지 물가동향감시, 현장합동지도점검 등 관광지 물가안정을 위한 홍보와 계도활동을 강화한다.

점검반운영은 경제관광과장을 반장으로 보건소, 경찰서, 위생연합회를 지원받아 주1회 합동점검하며 성수기는 매일 일일점검을 실시한다.

군에서는 휴가철 물가안정을 위한 홍보 및 계도를 위하여 국토정중앙메아리, 군청 홈페이지에 게제하고 해당업소에 협조문을 발송하고 부당요금징수나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군청 물가담당부서나 읍면사무소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양구지역이 여름철 관광과 휴가를 즐기는 행락객이 증가하고 있어 팬션 등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사전예약은 필수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