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일본 간자키시 우호교류 활발
왕인박사 매개 상호 간 우호 협력 관계 ↑, 상생발전 도모할 터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1:14:30

[영암타임뉴스]영암군 지난 8월 1일부터 이틀간 일본 간자키시 마츠모토 시게유키 시장을 비롯한 22명의 방문단이 영암군을 방문했다.

일본 간자키시의 이번 방문은 왕인박사의 업적을 기리고 왕인박사표창공원 정비에 따른 자문과 어린이 교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지난 2008년 7월부터 총8회에 걸쳐 영암군을 방문하여 왕인박사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방문단은 영암에 머무는 동안 논어와 천자문 등 우수한 백제문화를 일본에 전수하여 일본 아스카문화의 시조가 된 왕인박사의 숨결이 담겨 있는 유적지 곳곳을 둘러보는 한편 하미술관과 도기박물관도 방문하여 전시품을 관람하는 등 알찬 일정을 마무리하고 돌아갔다.

마츠모토 시게유키 시장은 “영암군의 협조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영암군과 간자키시가 왕인을 통해 상호간 우호 협력관계가 더욱 증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 자치단체 관계자는 향후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류에 뜻을 같이하며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