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재난안전 경연대회 참가자 오는 22일까지 모집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0:03:44

[태백타임뉴스] 태백시는 일상생활 속 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등 현장 위급상황의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 오는 9월 15일 재난안전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태백소방서와 함께 안전 불감증과 무관심, 무배려 등 소홀한 안전의식에서 시작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한다.

경연대상은 3개 부문으로 학생부(고등학생 이하), 일반부(학생부와 공직부를 제외한 시민 및 사업체, 단체 임직원), 공직부(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로 종목별로는 심폐소생술, 소화기사용법, 5가지 로프매듭 매기 등으로 부문별 참가 인원은 최소 3명 이상이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태백시청 공지사항(7월 31일 게재)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e-mail(전자우편gumunso@korea.kr) 또는 공문서(공공기관 등 필요시)로 제출하면 된다.

경연결과 부문별 성적우수자 9명을 선별하여 시상패를 수여하며 공무원 입상자에게는 '안전문화 선진지' 벤치마킹(3박 4일)의 기회를 부여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동하는 안전, 현장중심의 안전조치 역량 등을 강화하여 생활 속 위급상황에서 시민들의 안전조치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양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