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올바른 손 씻기로 감염병 ZERO
하동군, 평사리공원·하동호 주변 캠페인…올바른 손씻기 홍보·썸머패치 배포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1 10:12:04

[하동타임뉴스] 하동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1일 악양면 평사리공원과 별천지 청학골 음악회가 열린 청암면 하동호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손씻기 캠페인’을 벌였다.

하동군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에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고, 감염병 예방 리플릿과 물티슈, 모기퇴치를 위한 썸머패치 등 홍보물을 배포해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으로는 위장관감염증,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과 6세 미만 영․유아를 중심으로 예년에 비해 증가추세를 보이는수족구 등이 있다.

또한 수해지역이나 오염된 계곡에서는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병에 걸릴 수 있고, 어패류를 충분히 익히지 않은 채 섭취할 경우 비브리오 패혈증에 감염될 수도 있다.

그 외에 여름철에는 모기가 늘어나는 지역의 경우 일본뇌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며,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같은 해외유입 감염병이 유입될 가능성도 높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기본"이라며 “그리고 안전한 음식물 섭취가 중요한 만큼 음식물은 반드시 끓이거나 익혀 먹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밖에 여름철 감염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보건소 예방의약담당(880-663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