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재발 및 유입 방지에 총력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31 10:21:00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2014년 7월 24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발생한 구제역 및 경상북도 고령군에 구제역이 확산됨에 따라 구제역 재발 및 관내 유입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제역 유입 방지를 위해 24시간 가축방역 상황 유지와 거점 소독시설 8개소를 즉시 설치․운영하는 등 긴급 방역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우리시는 소와 돼지 약 19만두를 사육 중에 있어 사육규모 상 도내에서최고 수준인 만큼 구제역 유입 방지에 각별히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현재 1,000여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발생 상황을 알려주는 SMS 문자 메시지 발송, 공수의사 지역담당제 운영을 통한 구제역 발생 상황 모니터링 강화, 구제역 예방 백신 접종 여부 확인 및 지도, 축협과 연계하여 4대의 방역차량으로 도축장 및 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과 소규모 취약 농가를 대상으로 매일 순회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소 50두 미만 소규모 사육농가에 대해서는 공수의사를 동원하여 직접 구제역 예방 백신을 접종하고, 소 50두 이상 및 전 돼지 사육농가에 대하여 자체 접종을 지도 독려 하며, 농장 소독용 생석회 10톤을 긴급 공급하기로 하였다.

특히 축산농가에서는 농장 내․외부 소독, 농가출입차량 소독 및 구제역 백신 접종을 철저히 하고 8개 거점소독시설에서 꼭 소독을 한 후 타 시군으로 이동하며, 구제역 의심축 발견 시 농축산과(330-4344)로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우리시는 2011년 구제역 발생의 악몽을 두 번 다시 겪지 않기 위해 구제역 예방 활동 및 방역 대책을 수립 운영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