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진량읍, 태극기가 휘날리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봉회2리
- 봉회2리 경로당 국기게양대 설치 및 작은 음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7-29 10:42:44

[경산타임뉴스] 진량읍(읍장 신기태)에서는 오늘(7.28) 봉회2리 경로당(삼주1차)에 국기 게양대를 설치하고 게양식을 개최하였다.

진량읍에서는 그동안 국기 등이 심하게 훼손되어 있어도 대부분의 주민이 고령인 관계로 이를 제때 정비하거나 교체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고, 각 마을의 경로당 및 마을회관의 국기게양대를 상시로 점검하여 훼손된 태극기와 시기 등을 교체하여 왔다.

신기태 진량읍장은 이번 국기 게양대 설치로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 사랑을 실천하고 모든 주민들이 국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기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또한 봉회2리에서는 지난(7.19) 토요일 지역주민을 위한 『SUMMER 작은 음악회』를 개최,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명가수나 음악 전문인들이 출연한 것이 아니라 주민스스로가 기획, 연출하고 출연하였기에 더욱 가치있는 공연이었다.

류인학 봉회2리 이장은 마을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음악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커지게 됨으로 ‘나’보다는 ‘우리’라는 공동체 문화를 회복하고 활성화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기적으로 이러한 행사를 개최 할 것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