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군장병 숙면을 위한 수면안대 위문품 전달
남경필 도지사의 국군장병들을 위한 위문품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28 22:39:39

[경기타임뉴스=정희정 기자] 경기도는 28일 파주 장단면에 위치한 1사단을 방문, 군 장병들의 숙면을 위한 수면안대 1,200개(셋트)를 위문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의 국군장병을 위한 위문품 (사진=경기도청)

1사단 참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위문품 전달식에서 300만원 상당의 수면안대와 귀마개 1,200개(셋트)를 경기도 심경섭 비상기획관이 1사단 측에 전달했다. 이 위문품들은 서부전선 최일선 GOP에서 근무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7월 9일 ~10일 남경필 도지사가 취임 후 첫 군부대 방문 시, 군 장병들과 함께 내무반에서 1박을 동숙 체험하며, 1사단 장병들의 근무여건을 파악한 결과, 밤과 낮이 뒤바뀐 경계근무로 인해 수면을 취하는데 애로사항이 있다는 것을 듣고서 장병들의 숙면을 돕기 위한 방안을 고심한 끝에 남경필 도지사가 1사단 GOP 경계근무 군 장병들에게 수면안대(귀마개 포함)를 위문품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경기도에서는 매년 국군장병 위문금을 국가보훈처에 전달하고 있으나, 이번처럼 도지사가 군 경계근무 현장속으로 찾아가서 군 장병과 함께 생활하며 군 장병들이 필요로 하는 일상용품을 직접 구입하여 전달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서 군 장병들이 크게 만족하여 군 사기진작 향상과 연결된다고 보고 이로 인해 철통같은 군 경계근무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위문품 전달식에서 심경섭 비상기획관은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GOP 경계초소 장병들에게 취침시 숙면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남경필 지사님의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라며, 경기도에서는 앞으로도 도내 군 장병들의 복지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