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농업기술센터, 추석출하 홍로사과 재배관리 방법 지도
남기봉 | 기사입력 2014-07-28 13:43:56
[제천=남기봉 기자] 올해 추석이 9월 8일로 예년보다 10여일 정도 빠르고 추석에 품질 좋은 사과 출하가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됨으로 이에 따른 사과(홍로) 재배관리에 농업기술센터가 나섰다.

충북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태)는 지난겨울 기상이변으로 꽃눈감소와 지속된 가뭄으로 생육 상황이 순조롭지 않았으나, 야간 특별교육과 재배관리지도 등으로 현재는 사과생육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 농가에서 앞으로 관리만 잘하면 추석 전에 출하로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사과재배 농가에서는 앞으로 농약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하여 장마기에 갈색무늬병, 탄저병, 응애, 나방류 방제를 철저히 하고, 고온의 날씨가 계속될 경우 칼슘흡수가 저하됨으로 초산칼슘 1,000배액을 엽면 살포하여 칼슘결핍예방과 밀증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각별히 당부하고 있다.

또한 수확 1개월 전인 7월 하순부터 착색관리가 필요하며 제일인산칼슘이나 수용성 인산, 가리를 10일 간격 2회 정도 살포하여 착색이 잘 될 수 있도록 하고, 수확 3~2주 전부터 2차에 걸쳐 과일주변의 잎을 따주고, 나무 밑에 반사필름을 피복하여 나무안쪽과 아래쪽 과일도 착색이 잘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길 바라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3-641-348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