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11개 미용실, 소외된 이웃 위해 착한가게 가입
- 대한미용사회 달성군지회 소속 11개 미용실, 한마음으로 이웃사랑 실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3 13:02:07

[달성타임뉴스] 최근 연이은 뜨거운 폭염 속에서도 더 뜨거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단체가 있어서 화제다.

‘대한미용사회 달성군지회’소속 미용실 11개소는 7월 23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김문오 달성군수, 김일규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방성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대한미용사회 달성군지회에 소속된 11개의 미용실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가입식」을 진행했다.

‘대한미용사회 달성군지회’는 달성군 지역의 미용업 발전 및 기술향상, 친목도모, 공중위생 증진 등을 위해 구성된 단체로, 정기회의 시간 이웃사랑의 실천 방법을 고민하던 중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중 진행하고 있는‘착한가게 캠페인’을 접하게 되었고 11개의 가게가 착한가게에 가입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었다.

이날 착한가게 가입한 그린헤어샵의 이은하 대표는 “착한가게에서 모여지는 성금들이 우리 주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가입 소감을 전했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에 불기 시작한 착한바람으로 꾸준히 착한가게들이 생겨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착한가게가 탄생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게란 중소규모의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출액의 일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세상의 모든 가게로, 11개의 가게가 매월 기부하는 성금은 달성군 내 소외된 이웃들의 생계비 및 의료비등으로 지원 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