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지역환경보전 오피니언리더 육성
제44기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 수료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18 16:45:54

[영덕=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함께 찾아가는 환경연수원을 영덕군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7일까지 4주간 환경 기초지식 습득 등 지역환경보전 오피니언리더를 육성하는 제44기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44기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 수료

제44기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 수료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은 총8회에 걸쳐 자연관찰 기초지식과 환경NGO의 역할 등 이론 교육, 경상북도수목원의 현장교육, 옥계계곡의 환경정화활동의 재능기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무더운 날씨와 갑작스런 소나기에도 피서철 옥계계곡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관광 영덕, 깨끗한 영덕의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쓰레기 줍기로 재능기부시간은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지역사랑정신과 봉사정신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부여에 앞서 이진관 경상북도환경연수원장 특강을 실시하였고 정대석(81세, 영덕읍 우곡리)씨가 수료생 58명을 대표하여 수료증을 받았다.

영덕군 관계자는 “바쁜 농번기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환경보전에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석하여 주신 교육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번 교육으로 지역 환경보전의 오피니언리더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44기 자연관찰지도자 양성교육 수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