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19회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사례발표대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8 15:53:35
[문경 타임뉴스] 2014. 7. 18(금)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전국 지자체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하는 안전행정부 주관 제19회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1996년(1회)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데, 지역경제 시책개발 능력향상과 우수사례 공유로 중앙과 지방간 상생협력에 큰 도움을 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7개 시·도 대표사례를 도시권, 비도시권으로 구분하여 발표 평가하는데, 대상 1개, 최우수 1개, 우수 6개로 8개 기관을 시상한다.

문경시는 2013년 ‘문경오미자의 복차산업화로 창조경제실현’이란 주제로 오미자 6차산업을 통해 연1,000억 소득을 창출하는 농업 신화를 발표하여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전년도 대상수상 시·도지역에서 개최하는 전통으로 문경에서 개최하게 되었는데,행사를 위해 참석한 각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문경시장(고윤환)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민들을 위해 혼신을 다하는 공무원의 땀이 창조경제의 신화의 주역으로 각 시군이 가지고 있는 지역자원을 발굴 육성하여 국민이 잘 살 수 있는 창조경제의 해답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