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독불장군식은 안돼” 공부하는 공무원이 되자!
최영진 sosyoungjin1@hanmail.net | 기사입력 2014-07-17 19:42:29
[천안=최영진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은 17일 오후 초도 방문 일정으로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와 동남구청, 자동차등록사업소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업무보고를 받았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천안시 동남구청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최영진기자]
구 시장은 동남구청 업무 보고를 받고, “구청과 동사무소의 역할이 크다며 인사문제에 있어서도 구청장의 역할이 큰 만큼 다음 인사에서는 구청장에게 많은 권한을 부여하여 힘을 실어주겠다"고 말했다.
“민원은 감정을 가지고 해서는 안된다"며 시대에 부흥하는 민원 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동남구 예비군 지역대를 방문하여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최영진기자]
구 시장은 과장급 이상 직원들이 모인자리에서 “지도자가 독불장군식 으로 하면 밑에서 보고를 안한다" 며 그러다보면 썩는 것이다“라고 하면서 "간부들의 위치는 다 방면에서 어려운 위치에 있기에 시대에 맞춰나가야 한다“는 강조 하였다.
한편 구 시장은 “금전문제, 부패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며, 공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믿음을 주고, 항상 개선하는 모습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꼭 필요한 공무원이 되자"고 당부의 말을 하였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