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6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MTB)대회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7-17 15:45:10
[청송타임뉴스] 낙동정맥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에서 7. 19. ~ 7. 20.(2일간) 제6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7. 19.(토)다운힐(DH) 경기와 7. 20.(일) 크로스컨트리(XC) 경기가 열리며, 세부종목은 크로스컨트리 초급, 중급, 일반부, 학생부, 여성부 22등급, 다운힐 경기는 초, 중, 상급 6등급으로 나누어 경기가 펼쳐진다.

청송대회의 특징은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선발 랭킹 포인트가 주어지는 산악자전거연맹 공인경기이므로 동호인 보다는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많이 참여하는 경기이다.

청송 장난끼공화국 마당에서 개회식을 시작하고 선수들의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향토먹거리코너 운영 등 지역주민과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장난끼공화국 내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쿠키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하여 만든 쿠키는 본인이 가져갈 수 있다.

청송 태행산MTB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 굴곡이 심한 계곡과 능선, 태행산 임도를 따라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한 껏 즐길 수 있다.

또한, MTB 경기장 가까이에는 국립공원 주왕산, 달기폭포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달기약수탕에서 여름 보양식인 약수닭백숙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야송미술관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또한 찾아 볼 만 하다.

그 외에도 산악스포츠 메카인 청송에서는 지난주 7. 13.(일) 청송 얼음골에서 2014 청송썸머 전국 드라이툴링대회를 시작으로, 9월에는 제11회 청송 낙동정맥 등반대회가 개최되며, 10월 12일에는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 10월 18 ~19일에는 2014청송 국제 모터사이클챔피언십, 2015년 1월 9 ~ 11일에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되고 하고 있는 201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를 청송얼음골에서 다섯 번째 대회를 개최한다.

이렇듯 청송군은 사계절에 걸쳐 전국 및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산악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청송을 널리 알리고 산악스포츠 기반 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레포츠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