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도담도담 헬스존 보건교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7-17 09:57:06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이하 보건소)가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9월까지 약 3개월간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도담도담 헬스존 보건교육’을 진행한다.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관내 40개소의 원생을 대상으로 매주 3회 이상(매주 목요일과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 제외) 진행 가능하며, 예상 교육 인원은 3,100여 명이다.

이 교육은 만 3세부터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인형극 ‘채소가 싫어요’ ▲금연 구연동화 ‘어리석고 어리석고 어리석은 너구리’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 방법을 가르친다.

정영옥 건강증진과장은 “보건소 전문인력과 동화구연 전문강사, 세종시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한 팀이 돼 아이들이 친근하게 느낄 구연동화와 인형극 등을 선보인다."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