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새마을회,‘범국민 100W 줄이기’에너지 절약 캠페인 펼쳐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16 13:42:11

[수원타임뉴스=정희정 기자] 수원시새마을회(회장 김봉식)가 지난 15일 ‘범국민 100W 줄이기’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내 31개 시군이 참여해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하는 범도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수원시에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성국)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유준숙), 새마을문고(회장 오영숙)가 주축이 돼 팔달구 인계동 CGV 일대에서 전력수급 위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새마을회 '범국민 100W 줄이기'에너지 절약 실천운동 캠페인 모습

이날 캠페인은 새마을지도자 200여명이 참여해 전력수급 취약 시간대인 14~17시에 실내온도 26℃이상 유지하고 에어컨 보다 선풍기를 사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부채, 양면 온도계 등 홍보물을 배부하고 쿨맵시로 시원한 여름나기,개문 냉방금지, 안쓰는 플러그 뽑기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사항 홍보를 실시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