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바우처 사업기관 지도․점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3:08:53
[태백 타임뉴스] 태백시는 장애인바우처사업 관리 운영의 투명성 확보 및 내실화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현장 방문을 통해 지도․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바우처(Voucher)란 정부가 특정 수혜자를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드 등을 활용하는 제도이며 한도내에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만 쓸 수 있다.

현재, 태백시는 중증장애인에게 활동보조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공기관으로는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다같이나눔방문간호센터, 햇빛나눔노인복지센터 등 3개소와 장애아동의 발달재활 및 가족의 심리적 지원을 돕고 있는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1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서비스 제공기관의 운영실태와 지원인력의 4대보험 등 급여 지급 실태와 수익금 활용 방안 및 바우처 이용내역에 대한 정상결제 여부, 이용자가 자신의 가족 친구에게 서비스 이용권을 양도했는지 여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기간 이후에도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수시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제공기관 및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