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수요 야간 여권 민원실 주민들 큰 호응
매주 수요일 8시까지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2:05:02
[진천 타임뉴스] 진천군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편리한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 중인 ‘수요 야간 여권 민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까지 야간 여권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3일 이내 빠르고 정확한 여권 발급을 위해 수령 안내 문자서비스 및 우편 택배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여권 신청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해 청원군, 음성군, 안성시 등 인근 시․군 주민들이 여권 신청을 위해 친절하고 교통편이 좋은 진천군을 많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진천군은 군의 여권 발급건수는 매년 4.95%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이 여권 발급 시 규정에 적합하지 않는 사진으로 두 번 민원신을 방문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며 "규정용 여권 사진을 반드시 지참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권용 사진은 가로 3.5cm, 세로 4.5cm로 바탕색이 흰색이며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으로 포토샵은 절대 금물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