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뻔뻔(Fun Fun)한 여름방학을 위한 선택
-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11:13
[당진타임뉴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Fun Fun! 여름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방학 프로그램은 숲 체험 프로그램과 또래 집단상담, 심리검사의 날을 통해 그동안 청소년들이 학업과 친구관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 해설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박찬희 강사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치유의 숲’과 ‘행복을 주는 숲’을 주제로 각각 내달 6일과 13일에 진행하며, 숲을 통해 나눔과 공존, 배려하는 삶을 일깨워 줄 예정이다.

집단상담은 중고등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이달 23일과 24일 이틀간 진행되며, ▲자기소개와 별칭 짓기 ▲친구관계 돌아보기 ▲내 마음을 알아줘 ▲친한친구 되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기술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친구사귀는 방법을 제시해 학교 적응을 돕게 된다.

당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한 심리검사의 날은 내달 7일과 8일 이틀 동안 진행되며 ▲학습전략검사(MLST) ▲홀랜드 검사(진로) ▲MBTI 성격유형검사(부모 함께 참여 가능)를 받아 볼 수 있다.

권석정 당진시청 아동청소년팀장은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요즘 청소년들은 친구관계를 비롯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이러한 대인관계 개선에 초점을 두고 있는 만큼 원만한 교우 관계를 맺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당진시청소년상담센터로 전화(☎041-357-2000)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