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학교주변 식품안전보호구역 위생 지도점검
-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문구점, 슈퍼 등) 대상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0:23:43
[진주타임뉴스] 진주시는 7월 14일부터 3일간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된 학교주변의 어린이 기호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내 문구점, 슈퍼 등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13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진주시 위생과 공무원과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전담관리원 10명이 합동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점검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여부, 무표시제품․정서저해식품 판매여부, 위생상태 및 보관방법 위반여부 등을 점검하고, 저가의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취급하지 않도록 영업주를 대상으로 지도계몽을 병행하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위생 점검을 통하여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판매업소의 부정․불량식품 및 정서저해식품 등 어린이 유해식품을 사전에 차단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전담관리원을 투입하여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