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박물관대학, 현장답사 떠나
<고성> 관람으로 자긍심 높이고 함안박물관서 아라가야 숨결 느껴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6:48:32
[고성타임뉴스] 고성박물관대학 수강생 40여 명은 10일 오전, 국립진주박물관과 함안박물관으로 현장답사를 떠났다.

이번 현장답사는 고성박물관대학 강좌의 마지막 일정으로 국립진주박물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특별전 <고성> 관람을 통해 고성군의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강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답사 첫 일정으로 수강생들은 국립진주박물관에서 임학종 학예실장의 안내로 특별전 <고성>을 관람하며 지질시대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 고성군의 유구한 역사를 접하는 한편 특별전 <고성>의 준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오후에는 아라가야의 숨결이 흐르는 함안박물관 및 말이산고분군으로 이동해 말갑옷, 수레바퀴모양토기, 불꽃무늬토기 등 가야시기 유물과 가야인의 혼과 기백, 독창성이 담긴 문화를 접했다.

학생장 이동열 씨는“이번 답사만큼 고성의 문화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지금까지 없었고 고성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답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고성박물관대학은 지난 4월 17일 개강해‘의․식․주 그리고 사람으로 본 우리의 역사’라는 주제로 우리 삶과 밀접한 음식, 옷, 집의 변천과정과 인간생활의 변화를 중심으로 고성군의 역사를 풀어내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