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 제2오토캠핑장, 해변 개장에 맞춰 오픈
망상웰빙휴양타운 조성 1단계 사업인 캠핑장 확충 시설 공사 완공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6:22:33
[동해 타임뉴스] 망상해변 개장에 맞춰 망상관광지내 신규캠핑장이 일부 개장했다.

동해시가 망상웰빌휴양타운 조성사업 1단계 사업으로 추진한 캠핑장 확충 기반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해변 개장시기에 맞추어 7월 11일부터 일반캠핑장 93사이트가 (고급형56사이트, 일반37사이트) 운영에 들어간다.

망상웰빙휴양타운 조성사업은 국토해양부 동서남해안 및 내륙권 발전기획단에서 추진하는 동․서․남해안권 초광역개발권 중점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망상관광지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휴양타운으로 조성코자 지난해부터 앞으로 4년간 국비 60억 지방비 60억이 망상해변에 투자되는 사업이다.

1단계 사업인 캠핑장 확장공사는 총 캠핑장 134사이트가 조성되는 사업으로 오토캠핑장(캐라반) 41사이트, 고급형 캠핑장 (전기사용 가능) 56사이트, 일반형 캠핑장 37사이트(전기사용 불가)가 조성되며 ‘13년 12월 착공하여 2014년 6월말 시설 준공 되었으며 사업비는 총 35억원이 투자되었다.

본 사업으로 확충 조성된 캠핑장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와 500m정도 이격 거리가 있어 망상 제2오토캠핑장으로 명명하여 운영하며, 데크가 설치된 일반캠핑장 93사이트가 우선 운영에 돌입한다.

오토캠핑장 41사이트는 미국산 캐라반이 도입됨에 따라 선박을 이용하여 7월중순 국내 도착예정으로 7월말까지 캐라반 시설이 설치 완료될 예정으로 6인용 20대, 8인용 21대가 8월초부터 운영된다.

또한 캠핑장내 이용객들의 시설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고자 화장실, 샤워장, 식수대, 데크, 테이블 등 편의시설들이 완비되어 운영된다.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새로워진 망상 제2오토캠핑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캠핑족들의 예약 및 홍보를 위하여 망상 제2오토캠핑장 홈페이지를 7월 1일 오픈하여 7월 7일부터 예약을 받아오고 있으며, 시설사용은 11일부터 가능하다.

이번 홈페이지를 개설하면서 주목할 점은 일반캠핑장 데크 위치를 예약자가 직접 원하는 위치를 선정하여 예약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해시 관광자원 통합검색란을 신규 개설하여 예약자가 원하는 예약일자에 사용가능한 시설내역을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제2오토캠핑장, 무릉힐링캠핑장 3개 캠핑장 시설 모두 통합검색을 통하여 사용가능한 시설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업로드 되어 많은 이용객들의 편리를 도모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동해시는 기존 오토캠핑리조트와 함께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높은 해안형 캠핑장으로 국내 캠핑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한편 사계절 국민관광 휴양지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울창한 송림, 푸른바다, 깨끗한 백사장으로 인지도가 높은 망상해변 내에 조성되어 있는 리조트 및 캐라반 시설은 비수기에는 학생들의 수학여행지, 단체 여행객, 기업 워크숍 장소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망상해변은 사계절 관광지로 변모될 것이다.

또한, 동해안권의 오토캠핑장과 전통문화체험공간 거점 해변으로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명품 관광지로 거듭날 것이며 이는 국내ㆍ외 관광객 증가와 체류형 관광객 유입 효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 할 것이라 예상된다.

아울러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비하여 동해안의 제1의 망상해변을 방문하는 국내․외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해안조망권이 좋은 망상해변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는 동해시 브랜드 가치 제고로도 이어질 것이라 내다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