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행복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인기 만점!
-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 인성교육관 북새통!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6:14:06
[포항타임뉴스] 기계 문성리에 소재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이 올해 들어 시민, 학생들에게 ‘행복 만들기 체험학습장’ 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항시는 10일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 내․외부 시설을 확충하고 고택을 리모델링한 인성교육관과 현대식 식당을 준공하여 시민단체, 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복 만들기 체험학습장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일정은 먼저 1970년대 조국 근대화를 이룩한 새마을운동의 기본 정신인 ‘잘 살아 보세’의 뜻 깊은 역사를 배우고, 이어 나눔과 배려, 봉사하는 사회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복 만들기 특강, 둘레길 탐방, 자전거 체험, 고택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상별로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학생,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동지여고 이강휘 교감은 “지역에 이러한 체험학습장이 있다는 것은 소중한 유산"이라며,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새마을 운동 발상지 기념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은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을 단순한 관람형에서 학생, 시민단체 등 많은 사람들이 와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장소로 변화시켰다"며, “나눔과 배려, 소통과 봉사로 제2의 새마을운동을 활성화시켜 행복도시 포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중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에서‘행복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한 인원은 2,500여명이나 되며, 이를 원하는 시민단체, 학교 등에서는 연중 새마을봉사과(270-4513~4)로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