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농업인으로 거듭나기 강소농 정밀경영 컨설팅 설명회 개최
조진섭 | 기사입력 2014-07-11 15:19:08
[문경타임뉴스]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는 7월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가 8호를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육성을 위한 강소농 정밀경영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실시한 컨설팅 설명회는 가계경영과 농업경영을 명확한 구별 없이 관리하여 농장운영에 정체를 격고 있는 강소농가 8호를 대상으로 경영개선을 위한 컨설팅 목표와 세부 추진방향 설명 등으로 이루어 졌다. 컨설팅은 인지하지 못했던 불필요한 지출 방지와 수익창출을 위한 방향설정, 문제해결 방안의 구체적 실행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컨설팅에 참여하는 농가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경영분야는 전문 교육이나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없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해 온 것이 대부분 농가들의 현실이다.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는 강한 농업인이 되어야 하는데 강소농 정밀경영 컨설팅을 통해 내실 있는 농업인으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문경시 강소농 육성을 위해 마케팅 전략과 기술력향상을 위한 실습 교육 등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