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6회 삼국유사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 7월 25일까지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로 신청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7-11 15:07:05
[군위타임뉴스]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오는 8월 9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국악방송(사장 채치성)과 공동으로 제6회 『삼국유사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들에게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밝혀주는 최초의 저술인 삼국유사의 다양한 가치를 일깨우고 우리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고 있는 『삼국유사 골든벨 퀴즈대회』는 200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1천여명의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과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전에 예선시험을 거쳐 오후에 본선 대회가 열리며,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밴드 및 댄스공연과 헤나,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미술치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울러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가족 등에게는 중식은 물론 추억으로 남을 각종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1등 수상자에게 2백만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등 총 9명에게 8백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6월25일부터 7월25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삼국유사골든벨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원거리 참가자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민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회 전일(8일) 저녁식사 및 숙박, 대회 당일(9일) 아침식사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김영만 군수는 “골든벨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삼국유사의 가치와 우리 민족의 훌륭함을 배우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삼국유사 골든벨 퀴즈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삼국유사 관련 사업을 추진하여 삼국유사가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