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시정의 혁신엔진”행정혁신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
8‧3‧5 프로젝트, 잘사는 의정부를 위한 하반기 연구과제 선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40:31
[의정부 타임뉴스]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위원장 박승식)가 지난 10일 제6차 전체회의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하고 올해 하반기 연구과제를 선정했다.

금번 전체회의에서는 민선6기의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고등교육 거버넌스 체제 구축 및 운영방안"을 포함하여 총 12건의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문향재 조찬포럼 일정과 제7회 연구과제 발표회 등 하반기 일정을 확정하였다.

행정혁신위원회는 지난 2010년 11월 대학 및 연구소 등 각계 전문분야의 박사급으로 4개 분야 50명으로 구성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독보적인 자문기관으로, 그동안 총 85건의 과제를 연구하여 시정에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고, 특히 시 승격 50주년 기념 ‘미래전략트랜드 개발방안’ 연구는 시의 미래 청사진을 밝히고 있다.

더욱이 2013년 1월부터 개최한 “문향재 조찬포럼"은 시책의 추진상 문제점과 대안을 토론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지방자치의 모델이 될 뿐만 아니라 공무원을 연구·공부하는 조직으로 선도하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행정혁신위원회의 연구물과 정책자문은 시정의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문향재 조찬포럼을 통한 시민의 참여와 소통행정은 의정부 8‧3‧5 프로젝트, 잘사는 의정부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정혁신위원회의 활성화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