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건인력 위기대응 능력 강화’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및 심폐소생술 교육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6-29 17:48:27

[울진=백두산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지난 23일 울진군보건소 3층회의실에서 보건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처방법 및 응급처치교육, 심폐소생술 시범 및 실습을 교육했다.

(사진제공=울진군).

우리지역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특히나 여름철에는 응급상황이 더욱 많아지는 계절로 죽변면보건지소 손지형선생님과 울진소방서 유권민소방사를 초빙해 요즘 국가적 재난위기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응급상황 발생시 보건인력들이 누구보다 먼저 응급상황 대처 및 경우에 따라 심폐소생술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전문인력으로서 숙지하고 있는 내용들이었지만 응급현장에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주변인들을 이끌며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조주현 울진군보건소장은“국민생명 안전을 지키기 위한 보건소 직원들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이번교육을 발판 삼아 위기상황시 몸이 행동하는 보건전문인력이 되어 군민들의 안전 파수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울진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