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지역주민 종합건강검진 협약 체결’
종합건강검진병원 울진군의료원, 포항성모병원, 강릉아산병원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6-29 17:10:25

[울진=백두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손병복)는 지난 25일 울진군의료원(원장 백용현), 포항성모병원(원장 이종녀), 강릉아산병원(원장 김인구)과 주변지역 주민 종합건강검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울원전/주변지역 주민 종합건강검진 지원 협약 체결).

이번 건강검진은 지난해 울진군 죽변면 주민에게 종합건강검진을 시행한 결과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에 따른 금년도 사업제안을 반영, 주변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해 울진읍, 죽변면, 북면 주민 1,500명이 본인이 희망하는 종합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또한, 올해를 기점으로 주변지역 주민들에 대해서는 매년 일정 인원에 대하여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건강검진은 3개 병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에서 받을 수 있고, 병원마다 검진항목은 같다.

협약식에서 손병복 본부장은 “한울본부 인근지역의 주민들이 종합병원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하고, 병원별 책임자들은 “한울본부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주민 건강검진 과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답했다.

검진은 읍·면사무소에서 한울원자력본부로 통보된 병원별 대상인원을 근거로 각 병원에서 검진일정을 파악하여 사업시행계획 수립 후 6월말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한울원자력본부 홍보팀장 박완국은 “지역주민들의 원활한 검진을 위해 병원과 협조해 대상자에게 검진안내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할 예정이다”며“앞으로도 주변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