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바다 알뜰시장이 열렸어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24 16:53:00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대선)은 6월 24일(화) 전 학급을 대상으로 학부모 자원봉사자 9분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아나바다 알뜰시장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알뜰시장은 아나바다 운동과 함께 유아 소비자 경제교육을 유아기부터 심어주고, 알뜰시장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아가기 위해 기획되었다.


각 가정에서 재활용 할 수 있는 물품들을 수거하면서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알뜰시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들은 서로 어떤 물건을 가져왔는지, 무엇을 사고 싶은지도 이야기하며 알뜰시장이 열리기를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본격적인 알뜰 시장이 시작되면서 “옷 사세요~ 사과 한 개 100원입니다." “얼마에요? 오이하나 주세요. 호박 주세요." 하며 가게 주인과 손님의 분주한 소리들로 가득 찼다. 무엇보다 아이들은 ‘뻥!’ 소리와 함께 나오는 고소한 쌀 과자에 눈을 떼지 못했다. 시장에서 들을 수 있는 정겨운 소리와 함께 장보기에 열중하며 놀이를 통해 경제 원리를 체득할 수 있었다.

만5세 유아들은 만3세 동생들과 짝이 되어 함께 장을 보러 다니며 동생들의 장보기 활동을 도와주었다. 의젓하게 동생들을 돌보는 모습 속에 형님으로서의 책임감을 엿볼 수 있었으며, 동생들도 형님들과 함께여서 더욱 신이 난 모습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