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부초등학교 푸른 목장에서 가족과 함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가족체험교실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24 16:51:29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동부초등학교(교장 황삼연)는 지난 6월 21일(토)에 구미 풀마실 목장 마을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40명이 참가하여 “자녀와 소통하는 행복한 가정만들기"라는 주제로 가족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목장에 도착한 학생들과 가족들은 어린 송아지에게 우유 먹이기를 하였다. 송아지가 우유를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고 모두들 즐거워했다. 어미 젖소의 우유 짜기를 했는데 따뜻하고 신선한 우유가 나오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였고 건초를 주면서 되새김질하는 소의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트랙터를 타고 목장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가족 단위로 한마음이 되어 치즈를 직접 만들고, 만든 모짜렐라 치즈로 피자를 만들어 먹기도 했다. 가장 재미있었던 시간은 우유로 아이스크림 만들기였다. 가족 모두가 힘을 모아서 우유를 열심히 휘저었는데 점점 아이스크림의 모양이 만들어져 지면서 웃음꽃이 피어올랐다.


마지막 순서로 함께 모여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선물도 받았고, 가족들이 단합된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였다.

5학년 김00학생은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이고, 직접 우유를 짜고, 치즈와 피자와 아이스크림 만드는 것 모두 재미있었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6학년 정00학생의 어머니는 “오늘 목장 체험을 통해 아이와 대화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