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한방제품, 이란 등 중동지역 진출
- 의료관련기업 4개사와 제천한방기업 5개사가 참가 -
남기봉 | 기사입력 2014-06-24 14:40:44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주최한 ‘2014 중동 의료·한방 수출상담회’에서 제천한방기업 제품이 중동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충북 제천한방기업 5개사가 참가해 요르단 암만과 이란 테헤란에서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하고 있다. /타임뉴스=남기봉 기자

24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상담에는 의료관련기업 4개사와 제천한방기업 5개사가 참가해 요르단 암만과 이란 테헤란에서 현지 바이어와 1:1매칭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수출계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현지 바이어를 모집했고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맞춤형상담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제천한방기업은 이번행사에서 108건에 1035만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지 유통업체와 66만 달러 수출계약을 추진키로 했다.

한방화장품 전문회사인 (주)BBC&F사는 요르단 바이어와 상담 후 자사제품 납품계약을 추진키로 했으며 (주)진생과 (주)HMAX사는 이란 바이어와 수출계약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동지역은 한방산업의 새로운 거대 수출시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코트라와 함께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