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주민신고 집중홍보기간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4:36:05

[태백타임뉴스=우정자기자]태백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주민신고 집중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 기간 동안 시청, 각 동주민센터, 군부대, 예비군동대, 경찰서에 신고소를 설치하고 주민신고를 받는다.

주요 신고 대상은 먼저 거동수상자로 아파트․주택가 주변을 이유 없이 배회하는 자 일정한 직업 없이 방(가정집, 여관 등)을 얻어 장기간 기거하는 자 이유 없이 이웃집 등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는 자 등이다.

또, 범죄발생 징후사례로 금융가, 상가, 주택가 등에 시동을 걸어 놓고 있거나, 엔진 키를 꽂아 놓은 채 장시간 주차하고 있는 자동차나 오토바이 이유 없는 전화가 자주 걸려오는 경우 이상한 물품을 갖고 있거나 부자연스러운 말과 행동을 하는 자 외판원, 검침원을 빙자하여 이상한 언행을 하며 방문하는 자 대문 벨을 자주 누르고 질문하면 응답이 없는 경우 외부인이 까닭 없이 자주 방문하는 경우다.

이 밖에 각종 재난발생 및 위험요소로 호우시 축대, 담장, 벽체, 제방 등에 균열이 생기는 경우 제방․침식․유실 등으로 붕괴 또는 제방이 넘칠 우려가 있는 경우 각종 조난사고 및 대형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경우가 해당한다.

이 외에 시민 건전생활 위해요소로 음란퇴폐영업, 부동산투기, 도박 등 퇴폐조장행위 교통위반, 자연훼손, 불법 주․정차 등 무질서행위 본드흡입, 마약밀매, 부정식품 판매행위 부녀자 납치․희롱, 노약자에 대한 폭언 등 반 윤리행위 등 전반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