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먼저 시작하는 다문화가정 이해
- 김해시 관내 다문화가정 이해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23 14:10:31
[김해=조병철기자] 2014년 6월 20일 오후 3시, 국립김해박물관 대강당에서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김해시 관내 초등학교의 다문화업무담당교사 및 다문화가정 학생 담임교사, 중도입국학생 담임교사 118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에 앞서 김해교육지원청 강동률 교육장은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세상에서 다문화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김해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김기언 사무국장은 다문화사회 이해와 다문화가정의 학부모와 학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통해 학교와 학급에서의 교사 역할에 대해 연수하였다.

 이어서 중도입국학생 공교육 진입을 돕는 예비학교 업무를 맡고 있는 김해내동초 교사 이유경은 중도입국학생의 편입학 처리과정과 학적 처리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를 통하여 다문화사회로 접어드는 시대에 교사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좋은 교육 기회가 되었다. 중도입국학생의 학적처리 연수를 통해 교사의 업무를 수월하게 도울 수 있었다고 평가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6월 19일 상호문화이해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6월 20일 상호문화이해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이외에도 다문화가치와 다문화가정을 이해하는 교육공동체 내에서 교육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인 김해시 관내 학부모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