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14년 무인헬기 방제비 지원사업 협의회 개최
무인헬기 방제비 지원사업 추진요령과 방제약제 선정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20 11:27:11

[함양타임뉴스=이현정] 함양군과 6월 19일 14시부터 농협함안군지부 농정지원단 2층 회의실에서 농업지원과 심재동과장과 농협함안군지부 김복섭 농정지원단장 등 9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무인헬기 방제비 지원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농협중앙회함안군지부와 대행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무인헬기 방제비 지원사업 추진요령과 방제약제 선정, 지원사업 정산, 2015년도 지원사업 추진방향 등을 협의했다.

관내 무인헬기는 총 2대로 가야농협, 대산농협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기종은 알맥스(무성항공, RMAX TypeⅡ GUNIT)기종이다.

올해 방제계획 면적은 7,333ha이며 방제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이다. 또한 1대당 총 3회에 방제하며 방제비 단가(㎡)는 2014년 농협중앙회와 무인헬기방제협회에서 결정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함안군 관내 주소를 둔 농업인 중 무인헬기로 병해충 방제를 실시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무인헬기 방제비 지원사업은 농촌노동력의 고령화에 따른 병해충 방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무인헬기를 이용하여 마을별, 들녘별 적기방제와 방제횟수 최소화로 방제 효과를 극대화하여 고품질 쌀 생산과 농가경영비를 절감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