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문경119안전센터와 소방대피훈련실시
소방대피훈련 화재발생 요인 제거 및 대응능력을 향상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19 16:20:40
[문경타임뉴스=이현정]문경시 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에서는 최근 전남 장성 요양병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발생 요인 제거 및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17일 20시에 문경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야간 소방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자력으로 대피가 어려운 노인들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노인요양시설에 초점을 맞춰 취약 시간인 야간에 이루어졌으며, 요양보호사 등 직원들의 신속한 피난대피 유도능력과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박창희 문경시 보건소장은 “노인요양시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상주하는 곳인 만큼 그 어느 곳보다도 사전점검과 예방이 최우선일 수 밖에 없다."며 “시설 종사자 모두는 언제 어디서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문경시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김순덕센터장)는 세월호 참사에 이은 각종 재난상황 발생으로 안전관리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이번 훈련을 계획했으며,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화재 등 위기상황 발생 시 입소자와 직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