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대한민국 땅, 우리가 지킨다.
김천교육지원청 독도사랑 골든벨 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9 14:06:16
[김천=류희철기자]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에서는 6월 18일(수), 19일(목)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금릉초등학교와 김천다수초등학교에서 ‘2014 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초·중학생 232명이 독도의 역사, 인문환경, 자연환경, 인물, 독도 관련 시사 문제 등 독도에 관한 정보를 겨루며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였다. 

또, 금릉초와 한일여중 독도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준비한 독도 사랑 노래와 플래시몰 공연으로 참여 학생들과 함께하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일본 초·중·고 교과서 역사왜곡, 외교청서의 터무니없는 주장을 일삼는 이때 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다양한 지식습득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역사의식을 제고하여 독도사랑,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는 장을 만들었다.

서한영 교육장은 독도 교육 자료 보급 및 독도 사랑대회, 독도지킴이 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교육과정에서 독도 교육활동 방법에 대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여 독도교육 정착 및 활성화에 앞장서고 현장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