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부자 만드는 마을기업 박람회 견학
제3회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거창군 마을기업 5곳 참여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7 13:58:24
[거창=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13일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인천시 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에 거창군 마을기업 5곳의 10명의 인원이 참여해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마을기업의 적극적인 창업육성과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함양을 위해 개최된 만큼 견학을 통해 거창군 마을기업인들의 역량을 높이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거창군에 적용 가능한 사업방법을 학습하고 기업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백번 듣는 것 보다는 한번 보는 게 낫다.’는 말처럼 전국의 우수마을기업이 모인 박람회에 참석해 배움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전국 우수마을기업 149곳이 참여해 특색있는 마을기업 제품을 선보였고, 판매부스장 설치, 체험장,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참석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거창군은 마을기업 제품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제품 판매경로를 넓혀 갈 계획이며, 마을기업이 잘 사는 거창군, 부자 군민이 되고 지역공동체 문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