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 김천 농어촌개발 성공모델 세계로 가다
캄보디아 부총리, 황악산 반곡포도마을 방문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6 14:37:37
[김천=류희철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15일 캄보디아 부총리 등 고위급인사 12명이 황악산 반곡포도 정보화마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이 추진하는「캄보디아 새마을운동 고위급 초청」행사일정으로 우리나라 농어촌 개발모델중 성공모델을 견학하는 것으로 캄보디아 부총리, 농촌개발위원회 및 관계부처 차관 등으로 구성된 고위급공무원이 방문하여 선진 친환경농업기술에 대해 배워갔다고 한다.

이날 견학은 마을정보센터, 포도터널, 포도홍보관 등 현장견학과 유기농법을 이용한 당도높은 포도재배과정 등 친환경농업의 선진기술 및 생산에서 판매·유통까지 전반적인 전자상거래 상품관리, 마케팅 전략 등을 직접 보고 배우며 벤치마킹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신동보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 김천시가 농어촌정보화마을 세계화의 선두주자로서 우리나라에서의 위치를 다시한번 느꼈으며 반곡포도마을이 농어촌개발 성공모델로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악산 반곡포도 정보화마을은 2010∼2011년 우수정보화마을로 선정된바 있으며, 외국인 견학으로는 2009년 아프리카 연수단에 이은 두번째 견학으로 정보화마을은 정보화에 소외된 농촌지역에 초고속 인터넷 등 정보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주민소득을 증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