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초등학생영어능력경연대회 개최
- 학교영어교육으로 미래핵심역량 길러주는 축제의 장 마련-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15 11:01:31
[김해=조병철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세계를 품은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을 위하여 6월 14일(토) 김해구지초등학교에서 『2014. 초등학생영어능력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본 대회는 청소년 지원 및 인재육성을 위한 김해시의 지원금으로 매년 운영되어 오고 있으며, 영어과 교육과정 정상운영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을 기르고자 영어말하기(Communication)와 영어골든벨(Golden bell)로 나누어 실시하는데, 올해에는 학교 예선대회를 거친 초등학생 392명이 참가하여 영어실력을 뽐냈다.

영어말하기는 영어환경에 대한 노출 정도에 따른 공평한 대회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 각 학교를 위치 및 규모를 기준으로 1부와 2부, 영어권에서 1년 이상 거주한자는 3부로 나누어 경연을 실시하였다.

영어골든벨은 참가자 155명 전원이 함께 문제를 풀어보는 1회전과 1회전을 통과한 50여명이 골든벨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가는 2회전으로 나누어져 운영되었으며, 타 지역의 교사들과 원어민보조교사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공정하고 흥미 진지한 대회였다는 반응이다.

강동률 교육장은 대회 참가를 위해 그 동안 노력한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하면서, “세계를 품은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을 위해서는 미래핵심역량을 길러주어야 할 것이며, 학교의 영어교육이야말로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역량이므로 알찬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본 대회가 영어의사소통중심의 국제화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