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삼성초 미래의 경제박사를 꿈꾸며 !
- 김해삼성초, 4학년 학생 대상 경제교육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14 09:24:32
[김해=조병철기자]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는 12일 경남경제교육센터의 강사를 모시고 본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4 청소년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에게 다소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생산 활동, 분배 활동, 소비 활동 등과 같은 경제 용어를 생활과 관련시켜 쉽게 배우는 시간을 통해 어른들 뿐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또한 돈과 시간은 희소성이 있기에 개개인이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고, ‘힘든 일은 미루거나 대충 한다-맡은 일에는 최선을 다한다.’ 등과 같이 일상의 다양한 선택의 상황에서 어떤 판단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 보았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그동안 경제라는 것이 어렵고 나와는 상관이 없는 내용인 줄 알았는데 내 생활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나의 소비 생활이나 생활 습관을 반성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매우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 김해삼성초등학교는 외부기관이나 강사와 연계하여 교과서 내용의 학습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내용의 강의를 통해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삼성어린이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