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빨리, 더높이, 더멀리
제28회 교육장기육상경기대회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4 07:30:30
[김천=류희철기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은 6월 11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제28회 교육장기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매년 학교체육의 활성화와 균형있는 체력향상을 도모하고 육상종목 선수층의 저변확대는 물론 유망선수를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하는데 있으며, 또한 11월에 영천에서 개최되는 교육감배단축마라톤대회, 9월에 있을 학생체육대회에 김천을 대표하는 선수 선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단축마라톤을 포함 트랙경기 7종목, 필드경기 5종목에 초등학생 700여명, 중학생 300여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기량을 발휘하였으며, 서한영교육장을 비롯한 김천시장, 육상연맹 관계자, 초․중․고등학교장, 담당교사 등이 참석하여 학생을 격려하고 응원하였다. 경기방식은 학급수와 학생수를 기준으로 초등은 1그룹과 2그룹으로, 중등은 여자부 남자부로 나누어 학교간 대항으로 실시하였다. 각급학교에서는 저마다 좋은 성적을 거양하기 위하여 한두달 전부터 훈련하고 준비하였으며, 당일에는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하여 소속학교 및 출전한 자녀를 응원하는 등 대단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서한영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학생들은 평소 운동을 통하여 튼튼한 체력을 키우면서 오늘과 같은 대회를 통하여 개인과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정정당당한 경쟁속에서 서로 간에 진한 우정과 추억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선을 다한 결과는 1그룹 남.녀 우승은 동신초등학교, 2그룹 우승은 아천초등학교, 남중부는 김천중앙중학교, 여중부는 김천여중이 차지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