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관심과 배려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영천 Wee센터, 2014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3 12:24:10
[영천=류희철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 Wee센터는 2014년 6월 13일 (금)에 영천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였다. 영천 Wee센터는 2014년 5월 20일 (화) 성남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2달여에 걸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심각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다양한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루어졌다. 또한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살징후 및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서약서’를 작성하고 다짐해 보면서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마친 후 Wee센터에서는 학교폭력 대처방안과 가/피해 징후, 자살징후 등에 대한 안내 방법이 담겨있는 리플릿을 배부하여 학생들이 항상 소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영천중학교의 한 학생은 “동영상을 통해 교육을 받으니 더 실감나고 학교폭력이 심각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 친구를 배려하고 상처 주는 말은 하지 않도록 노력 해야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