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동초,「등굣길 작은 음악회」
- 음악과 함께 하는 즐거운 등굣길 -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13 09:28:05
[김해=조병철기자] 계동초등학교는 6월 11일(수) 아침 학교 운동장에서 등굣길 음악회를 열어 학생들의 등교하는 발걸음을 더욱 경쾌하게 하였습니다. 화창한 아침 햇살 과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모두 함께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청명한 하늘과 햇살이 화창한 6월의 아침, 계동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여, 겨울왕국의 대표곡인 Let it go(렛잇고), 익숙하게 즐길 수 있는 Disney medley(디즈니 메들리)와 웅장하고 장엄한 Marche Militaire(군대행진곡)을 현악기와 금관악기의 하모니로 아름답게 연주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음악들이 꽉 찬 30여분동안 등굣길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아침 건강 달리기를 끝낸 학생들도 바로 교실로 들어가지 않고 오케스트라 주변을 둘러싸거나 스탠드에 앉아 음악을 감상하고, 박수를 치는 등 오케스트라와 하나가 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특히 저학년들은 먼 무대 위에서만 보던 오케스트라를 눈앞에서 가까이 보게 된 탓인지 신기한 듯 악기와 연주하는 손놀림에서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등굣길 음악회를 앞으로 3번 더 가질 계획이며, 많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음악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기회가 확대되고 음악을 통한 바른 인성 및 정서를 함양하게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