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봉초등학교 김해 석봉초, 친구사랑 체육대회 열어
함께 운동하며 우정은 자라고, 학교폭력은 없어지고!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11 14:22:15
[김해=조병철기자]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6월 9일(월)을 시작으로 2주에 걸쳐 교내 스포츠 리그 활성화와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석봉 친구사랑 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이번‘석봉 친구사랑 체육대회’는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몸으로 배우도록 하고, 또한 그 과정을 통해 학교폭력까지도 예방하려는 목적으로 2012년부터 시작되어 3회째를 맞이한다.

석봉초의 이번 대회는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피구와 축구 두 종목을 반별 대항 리그,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준우승반’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되 과도한 경쟁으로 대회의 취지가 흐려지지 않도록 배려, 협동, 규칙 준수를 잘 하는 반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별도로 ‘친구사랑 실천 우수반’으로 시상하기로 하였다.
이러한 조별 리그가 진행되는 가운데 남학생뿐만 아니라 여학생들도 방과후시간과 주말 등의 여가시간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호흡을 맞춰 연습을 하는 풍경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땀 흘리며 열심히 운동하는 학생들의 밝고 명랑한 모습에서 학교폭력 또한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학교 관계자는 “친구사랑 체육대회를 통해 교내 스포츠리그가 활성화되고 더불어 학교폭력이 예방되고 있다. 우리 학교의 우수한 전통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