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세상, 우리들의 희망!
- 2014. 김해Wee센터 상반기 학업중단예방 특별프로그램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04 09:40:18
[김해=조병철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관내 학업중단 징후 고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5월 26일(월)부터 5월 30일(금)까지 5일간 김해Wee센터 나눔공간 및 인근 지역에서『나만의 세상, 우리들의 희망』이란 주제로 학업중단예방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점점 늘어나는 학교 부적응 및 학업 중단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무기력한 학생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자기 통찰과 감정조절, 자기효능감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5일간 실시된 특별프로그램은 집단상담, 심리치료, 심리 및 진로검사, 감정코칭, 제과제빵, 바리스타와 관련된 진로체험, 생태습지 학습체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탁구교실 등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적극 부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처음에는 어색해하고 참여율도 저조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00 학생은 “처음에는 힘든 일정이 나에게 도움이 될 지 의심되었지만, 지난 5일간 나를 조금 더 이해하고 통찰하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학교생활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서로를 격려하고 파이팅을 외치며, 헤어짐의 아쉬움을 남긴 채 모교로 돌아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