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G뉴스, 5일부터 '경기도이야기'로 개편
도민들이 직접 지역소식과 정보를 만들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매체로 변화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6-03 21:23:09

[수원타임뉴스=정희정 기자] 경기도는 오는 5일 기존 경기G뉴스를 ‘경기도 이야기’로 개편하고, 지역 맛 집, 볼거리, 일자리, 도내 스포츠단 소식, 소설 등을 담을 수 있는 정보소식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존 G뉴스 홈페이지가 텍스트 중심으로 구성돼 주요 소식을 한 눈에 파악하는데 한계를 보였다."라며 “보도자료외에도 주민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역정보나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개편 배경을 설명했다.

경기도 이야기는 그래픽 중심의 뉴스와 주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 만들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이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메인화면 개선이 이뤄졌다. 도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 사용자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종전 텍스트중심의 뉴스를 그래픽중심으로 개편하고 방문자들이 주로 찾아보는 주제를 중심으로 뉴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도는 기존 참여마당을 확대해 ‘이모저모 경기도’란 코너를 만들고 ▲꿈나무기자단 등 도민기자단 이외에 도민이 직접 취재한 내용을 올릴 수 있는 ‘함께하는 경기도’, ▲도민들이 전하는 맛집과 볼거리 등 지역정보(우리동네 이야기)와 공무원 등 취업 소식을 전하는 ‘구석구석 경기도’, ▲도내 야구.축구.농구 등 스포츠단 소식과 함께 포토에세이 및 소설 등을 싣는 ‘재미있는 경기도’로 구성해 도민들간의 정보 및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실제 경험한 내용을 댓글 등을 통해 다른 이웃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김동욱 경기도 뉴미디어기획팀장은 “‘경기도이야기’는 종래 보도중심의 뉴스공급에서 벗어나 일상과 관련된 주민들간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첫 시도"라고 평가하면서. “일상과 관련된 소소한 정보 교류 속에서 커나갈 수 있도록 경기도이야기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지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