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대교~인천간도로 경기도 구간 본격 추진
경기도 구간 7.9㎞ 올 하반기 착공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6-03 17:37:46
[수원=정희정 기자] 경기도는 장기간 사업이 지연되어 왔던 국지도 84호선 초지대교~인천간 도로사업이 금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초지대교~인천간 도로사업은 김포시 대곶면에서 인천시까지 7.9㎞구간을 4~6차로로 신설하는 사업으로, 노선이 통과하는 주변에는 양천산업단지 등 총 6개의 산업단지가 입지해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도록 계획되어 있어 경기서부 물류이동의 중심축이라 할 수 있는 도로이다.

금년도 국비 78억원을 포함한 88억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하였으며, 편입토지와 지장물은 LH 토지은행에서 우선 보상하는 ‘토지비축사업’으로 선정되어 조기보상 완료로 사업기간을 대폭 단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기도는 산업단지와 인천시구간을 연결하는 구간 640m를 우선 완공하여 개통한다는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산업단지 물류이동시간을 대폭 단축하여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 이원영 도로계획과장은 “지역주민들과 기업인들의 숙원사업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