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4분’ 소중한 생명 우리 손으로 지켜요!
―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체험교육 -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5-30 10:04:55
[김해=조병철기자] 김해 대진초등학교(교장 박영서)는 5월 28일 지역사회 의료기관인 갑을장유병원과 연계하여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체험 프로그램』을 실행하였다.

대진초등학교는 건강증진 창의경영 및 연구학교로서 김해시보건소,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마산대학교, 갑을장유병원 등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건강증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체험프로그램은 대진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가 갑을장유병원 응급의료센터 교육실를 직접 방문하여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상황과 단계별 처치방법을 실제 모형을 통해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져 실제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김광태 학생은 “전에 뉴스에서 형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동생의 이야기가 나와 저도 배워보고 싶었는데 오늘 직접 이렇게 체험해 보니 어렵지만, 오늘 배운 것을 잘 기억하고 연습해 두면 제 손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