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일상생활에서 갖추어야 할 전통예절강좌 운영
배례(절), 전통차 우리기, 혼(婚)함 봉하기 등 실습도 병행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9 15:34:22
[김천=류희철기자] 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여성회관)에서는 5월 19일부터 6월 23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두 시간씩 총6회에 걸쳐 전통예절 교육을 실시한다.결혼, 조문, 제사 등 관혼상제나 명절과 일상생활에서 갖추어야 할 언어예절, 행동예절에 대해서 3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국가공인예절지도사인 김미숙 선생의 지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특히 실제로 배례(절)를 해 보거나 전통차 우리기, 혼(婚)함 봉하기, 동심결 맺기 등의 실습은 교육생들에게 큰 관심과 흥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입시위주의 교육과 도덕 불감증이 낳은 부작용 사례를 우리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다"며 “시민 모두가 예절교육과 이를 몸소 실천하는 습관을 통하여 부작용에서 온 사회적 병폐를 치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예절교육은 시에서 무료로 실시하는 특별강좌로 김천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았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반응이 좋아 이번 교육에 대한 결과를 분석한 후 확대운영을 검토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