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재관 신임 행정부시장 취임
25일 오후 4시 시청 대강당에서 취임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3-24 21:57:3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재관(49)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 신임 행정부시장이 25일 오후 4시 세종시청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이 신임 부시장은 “세종시출범준비단장을 지내며 세종시에 대한 큰 애착을 갖게 됐는데 반가운 얼굴들을 다시 봐서 기쁘다.”라며 “세종시의 발전과 소통·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 출신으로 제32회 행정고시(1988년)에 합격하면서 공직에 들어온 이 신임 부시장은 충남 홍성군 부군수,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충남도 경제통상실장 등을 지내며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쳐 정책역량과 현장 감각을 겸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11년 4월부터 이듬해 8월까지 세종시출범준비단장으로 일하며 적잖은 고비가 있을 때마다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와 시민의 의견을 듣고 합리적 합의를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을 마무리해 친화력과 추진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