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방본부, 매월 셋째주 수요일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2-17 21:10:3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가 오는 19일 오후 2시 조치원청사 3층 강당에서 다중이용업소 영업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소방안전교육)에 의거, 다중이용업을 새로하거나 양도받은 영업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화재안전과 관련된 법령 및 제도,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 및 대피요령, 소방시설 및 방화시설의 유지·관리 및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 등이다.

박영배 방호구조과장은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을 매월 셋째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조치원청사에서 실시하고 있다.”라며 “다중이용업소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중이용업소란 극장, 단란·유흥주점, 노래방, PC방 등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영업장을 말한다.

화재가 발생할 경우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관계자 또는 종업원은 소방안전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하며, 교육을 받지 않을 경우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